Public

고객의 소리, 개선의 첫 걸음이죠.

#고객센터  #콜센터  #고객관리  #고객의소리

제품을 잘 팔기 위해서는 고객의 소리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 거예요.

하지만 듣기만 하고 끝난다면 아무 도움이 되지 않겠죠. 현실적으로 모든 고객의 소리를 기억할 순 없기 때문에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서 고객의 소리를 차곡차곡 쌓고, 분석하면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제대로 알아야 더 많은 변화가 생기듯 이제부터 클라우드게이트와 함께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집중해 보세요.

고객데이터는 엑셀이 아닌 클라우드게이트에서 봐야죠.”

클라우드 게이트를 도입한 이후 일간, 주간 단위의 정기적인 상담 양 혹은 응대율 등의 실적관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Exel 등을 활용해서 원본 데이터를 여러 번 가공해서 통계를 산출했다고 한다면, 지금은 클라우드 게이트 덕분에 여러 종류의 상담 통계와 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마련됐다고 생각합니다.

[반반택시] 김원욱 팀장님

상담 데이터를 통해 상품, 서비스, 이슈 사항 모두 개선할 있죠.”

한 달 동안의 카테고리를 데이터화하면 어떤 시간대에 전화가 많은지, 지난 한 달 동안 어떤 이슈가 많이 인입이 되었는지를 알 수 있어요.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후 동일한 이슈를 방지할 수 있도록 개선을 하기도 했고요. 그리고 개개인의 루틴 업무를 진행하는 스케줄에 있어서도 해당 데이터를 통하여 전화 인입이 많은 시간에는 간단한 업무, 적은 시간대에는 집중할 수 있는 업무 등으로 배분하면 같은 하루를 사용하더라도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더블유아일랜드] 문태희 리더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