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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리마인드로 구매 전환율 올리기

#고객센터  #콜센터  #고객관리  #메시지

요즘에는 상담 중 메모를 하지 않아도 통화 종료 후 메시지 발송을 통해 고객에게 유선으로 전달한 내용들을 메시지로 다시 한번 보낼 수 있습니다. 지참해야 하는 서류의 종류가 많거나, 온라인에 접속해 무언가를 해야 한다면 유선으로 내용을 전달받기보다 메시지로 받는 것만큼 편리한 게 없겠죠.

고객 경험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을 맞이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맞이하는 곳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관리 포인트가 늘어난 다는 것인데, 고객을 맞이할 곳만 마련해둔 채 방치가 된다면 오히려 득이 아닌 독이 되겠죠. 서비스 하나에서 다 해결하지 못한다면 다른 여러 서비스를 혼합해서 사용이 되기에 자칫 업무 누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해 SMS/알림톡 기능을 한곳에서 보낼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한 화면에서 SMS/알림톡을 함께 구성할 수 있고, 발송 대상 수의 양에 따라 ‘직접’,’대량’을 선택하여 편리하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발송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발송에 대한 내용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기존에 발송했던 메시지 내용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 메시지 기능의 경우, 고객이 상담을 했던 내용이나 우리가 발송한 정보성 메시지에 대한 모든 내용을 한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운영적 편의성과 우리의 메시지에 따른 고객의 환경 변화 (ex. 결제, 회원가입으로의 전환 등)를 함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 상담이 아닌 매출과 마케팅 측면으로 분석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정보성 메시지가 매출로 이어지는 교육업종의 경우, 모객 현황을 보고 각 단계별로 고객 여정이 이동하는 데 로드가 걸리는 구간에 메시지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결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활용도 가능합니다.

대체수단이 많은 시대에는 고객이 이탈되지 않도록 방어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 중 하나가 됩니다. 고객이 전화를 종료하는 순간 단 한 건의 메시지가 내 서비스, 내 상품의 고객으로 Lock-in이 될 수 있다면 비교적 빠르고 쉬운 액션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