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재테크전략팀 기자] 오는 17일 UTC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박근용)가 AI오퍼레이션 솔루션 기업인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박민영)에 100억원을 투자했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는 UTC인베스트먼트의 이번 단독 투자로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2016년 4월 설립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AI오퍼레이션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옴니채널 오퍼레이션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CloudGate)를 직접 개발한 기업이다.
클라우드게이트는 다양한 기업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AI통합 오퍼레이션 솔루션으로, 옴니채널 대응, 오퍼레이션 데이터 축적, Machine Learning 그리고 Virtual Agent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또한 비용 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응대 프로세스를 수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박민영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및 RPA 관련 솔루션들을 확대해 나가고, 기업들이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을 본격적으로 진행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치한 투자금을 통해 솔루션이 지원하는 서비스영역을 확장하여 고객사들의 편익을 증대 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