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O 상담 • 운영 아웃소싱
||
고객사례

[화해] 버드뷰가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을 선택한 이유는?

1월 19일, 2024

버드뷰는 뷰티 관련 상품의 리뷰부터 성분, 랭킹까지 원하는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1등 뷰티앱, 화해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버드뷰가 MD 업무에 집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을 선택한 이유를 확인해보세요.

MD 업무에 집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스마트 오퍼레이션을 선택한 화해

Q.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버드뷰는 스마트한 화장품 쇼핑을 돕는 모바일 화장품 포털 서비스, 화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해는 화장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 중심적인 시장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에서 2013년 처음 론칭되었고, 이 미션에 따라 10만 건 이상의 제품의 성분 정보와 400만 건 이상의 리뷰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랭킹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화해 사용자분들께서 사랑해주신 제품들 만을 엄선한 화해 쇼핑을 통해 바로 구매까지 한 번에 하실 수 있는 화장품 포털 서비스로 확장 발전하여 무럭무럭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Q. TWC와 업무를 하게 된 특별한 이슈 및 배경이 있으셨나요?

서비스와 비즈니스가 성장하면서, 내부적으로 업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됐고 특히나 오퍼레이션 업무의 하중이 커졌습니다. 회사의 문화와 가치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 인력 충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가장 후 순위로 두고 있는 저희로서는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었고, 결국 오퍼레이션 영역은 최대한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한다는 절충점으로 결론에 이르게 됐습니다. 이후 오퍼레이션 아웃소싱을 본격적으로 리서치하면서 TWC 박민영 대표님의 플래텀 인터뷰를 보게 되었고, TWC 주요 멤버분들의 경력이 매우 탄탄할뿐더러 훌륭한 방향성을 갖고 계셔서 바로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그 후 첫 미팅부터 계약까지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함께 고민해주시고 배려해주시는 통에 마음을 열지 않을 수가 없었고, 지금도 그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TWC와 업무를 하고 크게 달라진 점은 어떤 부분인가요?

먼저 화해 쇼핑을 운영하고 있는 커머스 사업 팀의 경우에는 CS 업무에 소요되던 리소스를 줄이고 과도한 업무 환경에서 벗어나 MD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화해 쇼핑은 매월 성장을 거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화해 서비스의 전체적인 정보들을 담당 및 관리하고 있는 정보관리 팀에서도 TWC와의 협업 구조를 통해 새롭게 추가하는 정보의 양을 늘리게 되었으며, 이전에는 진행하지 못했던 퀄리티 증대 작업도 함께 병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TWC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처음을 끈끈하게 시작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버드뷰와 TWC가 계속 함께 성장해갔으면 하는 것이 유일하게 바라는 바입니다. TWC가 성장할수록 버드뷰가 그로 인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고, 또 버드뷰가 성장하면서도 TWC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대문 도매 시장 덕분에 한국의 패션 산업이 부흥기를 지속할 수 있는 것처럼, TWC 덕분에 한국의 스타트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한국 경제의 새로운 부흥기를 만들어가게 되었으면 합니다. 화이팅!